[전국뉴스=조승원 기자]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1월 2주 차(1/1~1/7)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1위는 지난 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2]다. 앞서 공개된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1]과 지난주까지 각축을 벌이던 [소년시대]의 종영, 그리고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2]의 공개로 이 작품이 독보적인 1위로 떠올랐다. 또한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1]또한 이번 랭킹에서 6위를 지키고 있어, 쌍끌이 흥행이 가능할지 주목된다.

지난주 3위를 차지한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1]에 이어 1월 5일 공개된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2]가 공개 첫 주만에 2위에 자리했다.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로, 공개된 결말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3위에는 장나라와 손호준이 호흡을 맞춘 드라마 [나의 해피엔드]가 새롭게 진입했다. 성공만을 쫓던 여자가 사람들의 배신으로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는 휴먼 심리 스릴러 드라마로 현재 4화까지 공개됐다.

4위는 박민영 주연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죽임 당한 여자가 운명을 개척하는 타임슬립 드라마다. 16부작 중 3화까지 공개된 가운데 단발머리로 변신한 박민영의 모습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 최초로 통합 콘텐츠 랭킹 2회 1위 등 흥행에 성공했던 [소년시대]는 이번주 랭킹 5위에 자리했다. 12월 22일 종영과 함께 화제작이 연이어 공개되며 자연스레 순위 하락이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이어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1 파트1], 티빙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 1],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거미집>,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KBS 대하사극 [고려거란전쟁]이 6위부터 10위에 올랐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