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위원장, “중장기 발전 계획과 비전을 통해 서울시를 글로벌 TOP 5로 견인”

 김동욱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출처=서울시의회]
 김동욱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출처=서울시의회]

[전국뉴스=임병연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서울미래전략 통합추진 특별위원회’(위원장 김동욱 서울시의원)는 지난 8일 제321회 정례회 폐회 중 제2차 회의를 개최해 소관 부서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부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다.

이날 9개 관련 실·국 중 기획조정실, 경제정책실, 도시교통실, 기후환경본부가 업무보고를 하였고, ‣서울형 신성장 기업 육성, ‣서울형 R&D 지원, ‣시민이 중심이 되는 교통 체계로의 전환, ‣녹색산업 활성화 등 지속가능한 서울을 위한 핵심 미래전략을 논의하였다.

이날 특별위원회에서는 분야별 미래전략 핵심과제에 대한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지적과 함께 향후 중장기적 발전 계획 수립을 위한 과제 발굴, 지속적인 추진체계 마련 등이 제안됐다.

김동욱 위원장은 “서울시가 글로벌 TOP 5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중장기적인 발전계획이 필요하므로 단기적인 사업계획이 아니라 20~30년 후의 청사진을 정책으로 구현하기 위한 통합 서울 비전을 구축하고, 정책과제의 이행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도록 하겠다.”며 “서울시도 이러한 기조를 이해하고 중장기적 미래 비전을 수립하면 좋겠다.”고 미래전략의 수립과 통합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