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기 피습 8일 만인 10일 서울대 병원에서 퇴원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된 정치로 복원되길 바래"

[출처=MBC 화면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했다[출처=MBC 화면 캡처]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흉기 피습 8일 만인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하며 "모두가 놀란 이번 사건이 증오의 정치, 대결의 정치를 끝내고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하는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며 "상대를 죽여 없애야 하는 전쟁같은 이 정치를 이제는 종식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된 정치로 복원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정치가 어느 날인가부터 절망을 잉태하는 죽임의 정치가 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우리 모두가 되돌아보고 저 역시도 다시 한번 성찰하고 희망을 만드는 살림의 정치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저부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다시 말하거니와 이제 증오하고 죽이는 이런 전쟁같은 정치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사라지면 좋겠다. 저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존중하고 공존하는 정치로, 복원되고 희망 있는 나라로 우리가 함께 갈 수 있다면 남은 제 목숨이 없어진들 뭐가 그리 아깝겠냐"며 "진심으로 다시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자택에서 당분간 치료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2일 부산 방문 일정 중 김 모씨로부터 목 부위를 흉기로 찔렸다. 사건 당일 이 대표는 부산대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한 뒤 헬기로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수술과 입원 치료를 받아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