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진부역 찾아 안내 및 편의설비 살펴…제설대책, 비상조치 등 안전관리 만전

한문희 코레일 사장(사진 가운데)이 지난 15일 오후 진부역에서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비상대응체계를 살피고 있다.[출처=한국철도공사]
한문희 코레일 사장(가운데)이 지난 15일 오후 진부역에서 동계청소년올림픽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비상대응체계를 살피고 있다.[출처=한국철도공사]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5일 오후 강릉선 평창역과 진부역에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비해 철도안전과 고객안내 등 손님맞이 상황을 점검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평창역과 진부역을 방문해 강릉선 열차운행 및 비상대책 등 종합적인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역 이동 동선과 구호물품 정비상태를 살폈다. 

코레일은 대회 기간 폭설에 대비해 역 광장, 진·출입로를 중심으로 평창관리역 관내 5개 역과 7개 사업소로 구성한 합동제설반을 운영하며, 평창군 및 유관기관과 제설작업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또한, 대회 기간 이용객수 증가에 대비하여 진부역과 강릉역에 안내직원을 늘렸으며, 쾌적한 역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화장실을 재정비하고 청소인력을 증원키로 했다.

특히, 강릉역에는 엘리베이터 등 고객 편의설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각 조치하기 위하여 비상조치팀을 꾸려 상주직원도 배치한다.

KTX와 주요 철도역, 코레일톡 및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정보를 안내하며, 대회가 개최되는 지역에 위치한 진부역, 평창역, 강릉역, 횡성역, 둔내역에 지자체와 협력하여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강원도 강릉과 평창, 정선, 횡성 등 4개 시·군에서 개최되며 80여 개국 선수단 2,950여 명이 참가한다. 

대회 기간 열차를 이용하는 방문객을 위해 강릉선 강릉?둔내?진부역에서 ‘강릉 올림픽공원’, ‘평창 알펜시아’ 등 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장까지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치러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도 잘 준비하겠다”며 “세계 각국에서 많은 청소년과 관광객이 방문하는 만큼 열차운행과 안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