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위반건축물 발생 방지를 위해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SNS를 통해 적극 홍보한다. 무단 건축·무단용도변경·주차장훼손 등 허가받지 않은 건축행위를 한 위반건축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해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다.

시는 이번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위반건축물의 정의와 종류를 그림과 함께 표기해 위반사례, 행정처분절차, 시정방안 등의 안내로 자진 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카드뉴스의 상세 내용은 김포시청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포시 관계자는 "위반건축물 예방 카드뉴스를 통해 올바른 건축문화가 정착되고 안전사고 발생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위반건축물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포시는 인구 밀집지역, 공공주택지구 위반건축물 합동점검 등 지속적인 지도·단속을 통해 각종 대형 안전사고 예방 및 도시미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지난해에 이어 드론 기술의 새로움을 경험하고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느끼며 고흥의 풍부한 먹거리로 만나는 '2024 녹동항 드론쇼'를 더 색다름으로 준비중에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전남권 최초로 매주 토요일마다 고흥만의 특별한 야간 볼거리 관광 상설 상품으로 처음 선보인 녹동항 드론쇼는 불과 스물세 번 공연에 18만여 명의 관람객으로 150억 원의 직·간접적 지역 상권 경제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드론쇼 공연으로 녹동항과 녹동 바다정원은 고흥 여행길 핫플레이스로 전국적으로 인지도와 고흥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로 고흥관광 판도를 바꾸는 계기가 됐다.

녹동항 드론쇼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전남 최초로 지난해 5월부터 7개월간 긴 여정으로 녹동항 소록대교 야경을 배경 삼아 매 주말 밤마다 다양한 주제와 연출로 펼쳐졌던 정기적인 무료 상설 공연이다.

군은 올해도 차별화된 드론쇼 공연을 통해 독보적인 야간 관광 특화 콘텐츠 확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특색있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제공으로 고흥관광 및 지역상권 경제활성화를 위한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개월 앞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매주 토요일 밤 녹동항 드론쇼가 열리고, 공연 전후로 버스킹 공연과 레이져쇼, 상용화 드론 비행 시연은 물론 행사장 주변 포차 거리, 푸드트럭,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등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4월 첫 주말부터 시작되는 녹동항 드론쇼는 더욱 풍성하고 멋진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8개월간의 대장정의 길에 고흥군의 소중한 파트너가 돼 줄 것"을 당부했다.

덧붙여 "드론쇼 공연 그 이상의 고흥의 추억과 감동이 남는 잊지 못할 고흥의 매력을 듬뿍 선물해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역경쟁력의 강점을 갖고 있는 고흥만 일원 항공인프라 시설을 기반으로 드론·UAM(도심항공교통) 항공산업 인프라 구축 고도화 및 항공산업 변화 흐름에 능동적인 대처로 고흥 하늘을 드론 UAM 힘차게 비상하는데 모든 역량을 쏟고 있다.

보은군은 청정자연에서 생산한 '보은 황토배'가 대만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80톤, 약 20만불의 규모로 올해 첫 수출길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보은 황토배 수출은 보은황토배영농조합법인(대표 배갑식)이 주관해 마로면 기대리에 위치한 공동선별장에서 10일간 선과 작업을 마친 보은 황토배 80톤을 지난 1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대만으로 수출했다.

보은황토배영농조합법인은 2007년 농림축산식품부 원예생산전문단지로 지정됐으며, 2003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50톤 이상을 대만 등에 수출하고 있고 2019년에는 베트남까지 수출 판로를 확보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영농조합법인의 대다수 농가가 GAP인증을 받았고 2019년도에는 공동선별장이 GAP 관리시설로 인증을 받았다.

GAP 관리시설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수확 후 관리 단계에서 위생적인 처리를 보다 강화하기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지정하고 있다.

배갑식 대표는 "기후변화로 인해 작황이 좋지 않아 수출이 어려워지고 있는 환경 속에서도 보은 황토배가 대만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 좋고 품질 좋은 보은 황토배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낌홍정 농정과장은 "군에서도 보은 황토배 수출 확대를 위해 수출포장재 지원, 수출단지 육성, 수출농산물 공동선별비 지원 등 다양한 수출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