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개월간 현지 육성 프로그램 실시
북미 지역 진출 목표로 하는 혁신·스타트업 5개 기업 선발 및 투자

[출처=기업은행]
[출처=기업은행]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IBK창공 실리콘밸리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IBK창공 실리콘밸리’는 글로벌 벤처캐피털(VC)이자 액셀러레이터(AC)인 ‘500Global’과 손잡고 혁신 벤처·스타트업 발굴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2개월간 현지 육성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기업에게는 ▶IBK에서 출자한 500Global 펀드를 통한 초기투자, ▶현지 AC 전담 멘토링, ▶현지 투자자 대상 IR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500Global 본사 내 사무공간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북미 지역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벤처·스타트업들은 오는 7월 31일까지 ‘IBK창공’ 홈페이지(https://ibkchanggong.com)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IBK창공’은 지난해 9월 미국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하고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하는 등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게 조기 투자를 통한 자금지원과 내실 있는 현지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며,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