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화진 기자] 포근한 해양성 기후와 수려한 자연경관은 물론 각종 경기장 시설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전국의 많은 팀들이 동·하계 전지훈련을 위해 강릉을 찾고 있다.

강릉시가 최적의 조건을 기반으로 스포츠 전지훈련의 최적지로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2024년 축구·야구 동계스토브리그'가 강릉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강릉시와 강릉시 체육회, 강릉시 야구소프트볼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24년 축구·야구 스토브리그'는 1월 축구를 시작으로 2월에는 야구 경기가 진행돼 선수들이 함께 기량을 겨루며 경기력 향상에 나선다.

스토브리그는 다음 정규시즌을 위한 선수들의 자율훈련, 여가활동, 휴식, 회복훈련 등을 통해 경기력을 강화하고 우수선수를 발굴하는 등 전력 보강의 기간을 말한다.

이번 스토브리그 전지훈련은 동계 전지훈련팀들의 실력향상과 더불어 타지역 선수들과의 교류 및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마련됐으며, 축구 12개팀 6,400명, 야구 26개팀 6,7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지난 1월 축구 스토브리그가 선수들의 체력증진과 경기력 향상을 이끌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고, 2월 1일(목)부터 25일(일)까지 강릉남대천 둔치 야구장 및 강릉고등학교에서 야구 스토브리그가 개최된다.

이번 스토브리그까지 전국 중·고등, 일반 38개팀, 연인원 13,000여 명이 강릉을 찾아 동계훈련을 가졌으며, 시는 체육시설, 숙박, 교통, 기후 등의 우수한 조건을 바탕으로 스토브리그 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새로운 겨울철 지역경제 활성화 자원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강릉시는 기존 단일팀 전지훈련 유치 방식에서 전지훈련과 스포츠대회를 결합한 스토브리그 방식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기획했으며, 각종 인기 스포츠에 확장 적용할 계획"이라며 "강릉에서 전지훈련을 한 선수들이 만족할 만큼 강릉이 전지훈련의 최적의 장소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스포츠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빵 이미지. (출처=pixabay)
빵 이미지. (출처=pixabay)

울산 북구는 동네 빵집 살리기의 한 방법으로 동네 빵집을 대상으로 빵봉투를 제작해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최근 대기업 프랜차이즈 제과점의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냉동 생지 등 홈베이킹 제품 등이 늘어남에 따라 동네 빵집을 찾는 손님이 줄어들면서 동네 제과점 활성화를 위한 지원책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북구는 동네 빵집 지원을 위해 빵봉투 2만매를 제작해 대규모 프랜차이즈 제과점을 제외한 동네 빵집 40곳에 지원할 계획이다.

북구 관계자는 "빵봉투 지원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해 경기 불황과 소비위축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제과점을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설을 앞두고 주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 설 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한다.

설 종합대책은 ▲구민안전 ▲제설한파 ▲소외이웃지원 ▲생활불편해소 ▲명절물가안정 ▲공직기강 확립 등 6개 분야로 구성돼 7일부터 13일까지 추진된다.

구는 8일부터 13일까지 설 종합상황실을 가동해 6개 분야를 집중 관리하고, 연휴 기간 일어날 수 있는 긴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먼저 구민안전 대책은 비상진료 및 의료체계 구축과 시설물 안전관리에 중점을 둔다. 9일부터 12일까지 보건소 의료대책반을 가동해 진료 가능한 병원과 약국을 안내하고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한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 31개소와 문 여는 약국 281개소를 지정하고, 의료기관 4개소에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민들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공사장,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등 재난위험시설물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실시하고, 복지관, 어르신사랑방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점검도 이뤄진다.

또, 폭설과 한파 등 기상재해에 대비한 대응체계도 강화한다.

제설대책상황실이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며 SNS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하고, 효과적인 제설작업을 수행해 귀성·귀경길의 안전을 도모한다.

한파특보가 발령되면 어르신사랑방 등 54개소의 한파쉼터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해 주민들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취약 계층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휴를 만들기 위한 대책들도 마련했다.

명절 전까지 수급자, 국가보훈 대상자,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 저소득 주민들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사회복지시설, 어르신 복지시설 등에는 쌀, 라면,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한다.

연휴 기간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생활불편해소 대책도 마련했다.
주차단속반이 7일부터 13일까지 계도 위주의 단속을 실시하고, 쇼핑몰과 대형마트 주변 불법 주차와 차량 통행 및 보행 안전에 장애가 되는 경우 견인조치 등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

깨끗한 거리를 만들기 위해 연휴 전 생활폐기물 수거와 거리 집중 청소를 진행하고, 쓰레기 배출금지 기간(9일∼10일)과 배출 가능일에 대한 철저한 사전 안내로 주요 도로 및 거리를 깨끗하게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물가대책상황실을 운영을 통해 명절 물가안정을 도모하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특별 복무점검을 실시하는 등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행정력을 동원해 모든 상황에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들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살피며 가족, 친지와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