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이화진 기자] 지난해 <도적: 칼의 소리>, <보호자>, <뭐라도 남기리>, <아일랜드> 등 다수의 작품으로 대중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김남길은 2023년 인물 랭킹 1위에 이어 2024년 1월 랭킹 정상에 올랐다.

1월 한 달 동안 김남길이 받은 응원 수는 2만 회 이상에 달한다. 1위를 기념하여 키노라이츠에는 지난 5일부터 김남길만을 위한 태그 게시판이 형성되어 팬들의 게시글로 채워지고 있다.

한편 김남길은 지난 2023년에도 인물 랭킹 1위로 선정되어 키노라이츠에서는 해당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 배우의 이름을 딴 특별관 운영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인기 인물 선정을 기념하여 1월 25일부터 1월 31일까지 KT&G 상상마당에서 운영된 네이밍관 ‘김남길관’은 수많은 방문자와 후기를 남기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1월 인물 랭킹 2위로는 배우 남주혁이 선정됐다. 남주혁은 지난해 11월 공개된 드라마 [비질란테]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선보인 바 있다. [비질란테]는 키노라이츠 11월 3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배우 故 이선균이 1월 인기 인물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한 해 동안 이선균은 영화 <잠>, <킬링 로맨스> 등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영화 <잠>은 최근 프랑스 제라르메 영화제에서 대상을 받아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배우 정수정, 서인국, 임시완, 김선호, 박지훈, 김우석, 정소민이 키노라이츠 1월 인물 랭킹 4위부터 10위에 자리해 높은 인기를 보였다.

키노라이츠 인물 랭킹은 통합 콘텐츠 랭킹으로 공신력을 다져온 키노라이츠가 지난해 9월부터 선보인 새로운 랭킹이다. 앞으로 매월 결과를 집계하여 공개될 예정이다. 인기 인물에 선정되면 해당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와 함께 이벤트 등 인물을 응원한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월별 랭킹과 함께 실시간으로 변화되는 인물 랭킹은 키노라이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