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집단행동 대비 현장점검
“국민피해 최소화를 위한 비상진료대응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21일 의사 집단행동과 관련한 현장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송파구 국립경찰병원을 찾아 현황 보고를 받고 병동을 둘러보고 있다.[출처=국무조정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21일 의사 집단행동과 관련한 현장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송파구 국립경찰병원을 찾아 현황 보고를 받고 병동을 둘러보고 있다.[출처=국무조정실]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 21일 국립경찰병원을 방문하여 비상진료체계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한 총리의 경찰병원 현장방문은 지난 19일 총리 주재 관계장관회의에서 정부 비상진료 대응체계를 가동한 후 국립의료원을 방문한 것에 이은 두번 째 현장 행보로, 전공의 집단행동에 대비한 비상진료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지난 20일부터 전공의 집단행동이 본격화되어 수술이 연기되거나 진료예약이 취소되는 등 국민들의 불편이 현실화됨에 따라 범정부적 역량을 총동원하여 국민피해를 최소화해야 하는 상황이다.

한 총리는 국립경찰병원장으로부터 비상진료 대응상황을 보고받고, 현장상황을 점검하며, 남아서 병원을 지키고 있는 의사, 간호사, 직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또 입원병동을 찾아 근무를 하다 부상을 입은 경찰 입원환자도 찾아 위문했다.

한 총리는 “경찰병원은 서울 동남권의 유일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이번 집단행동이 장기화될 경우 지역 주민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셔야 한다” 며 “힘드시겠지만 평일 진료시간 확대, 주말‧휴일 근무, 24시간 응급실 운영 등 지역주민의 건강 보호를 위한 비상 조치들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한 총리는 “정부도 병원마다 유연한 인력 관리를 통해 필수진료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가 인상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적극 지원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