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스코]
포스코센터[출처=네이버]]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박희재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CEO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 22일 입장문을 내고 "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의장 및 사외이사를 사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박희재 포스코홀딩스 의장은 "그간 포스코홀딩스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과 후추위 위원장으로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제가 부족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넓으신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사임 의사를 밝혔다.

박 의장은 "지난해 12월 21일 CEO후보추천위원회 출범 후 이달 8일 장인화 후보를 포스코홀딩스 차기 회장 후보로 선출했고, 21일 이사회를 거쳐서 내달 21일 정기주주총회에 차기 회장 후보 안건을 상정하는 모든 절차를 무사히 완료했다"고 전했다.

박 의장은 이어 "포스코그룹이 한층 선진화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힘찬 도전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남은 과제들에 대해서는 새로운 경영진과 이사회에서 책임감 있게 진행해 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박 의장의 임기는 오는 2025년 3월까지로, 임기를 1년여 남겨놓고 자진 사퇴했다.

지난해 말에는 CEO후보추천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아 포스코그룹의 차기 리더십 심사를 이끌었다.

박 의장은 심사 과정에서 '캐나다 호화 이사회' 논란 등이 불거져 최정우 회장 등 경영진과 함께 경찰에 입건된 상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