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보와 평화, 지역 발전을 위해 재향군인회 권익 증진 및 협력에 힘쓸 것”

구미경 서울시의원(왼쪽)[출처=서울시의회]
구미경 서울시의원(왼쪽)[출처=서울시의회]

[전국뉴스=고병용 기자]구미경 서울시의원은 지난 22일 서울시 재향군인회 제66회 정기총회에서 서울시 재향군인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구미경 서울시의원은 서울시가 재향군인회의 사업비뿐만 아니라 운영비까지 폭넓게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서울특별시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였으며, 지난 제320회 임시회에서 조례안이 통과되어 그 공로를 인정받아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것이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이병무 서울시재향군인회 회장과 임원단을 비롯해 각 구 향군 회장단 등이 참석하여 지난 1년간 서울시 재향군인회의 활동을 공유하고 2024년에 이루어질 주요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위촉식에서는 구미경 서울시의원을 포함해 김용호 서울시시의원, 김형재 서울시의원, 신복자 서울시의원이 자문위원으로 위촉됐다.

구 서울시의원은 “조국 수호에 앞장서고 지역발전에 힘써주고 계신 재향군인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국가 안보와 평화, 지역 발전을 위해 재향군인회 권익 증진 및 협력에 힘쓰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구 서울시의원은 “故 박환희 위원장님과 함께 상임위 활동을 하며 재향군인회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느꼈다”며 재향군인회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보이는 한편,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재향군인회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서로 원활한 소통을 통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재향군인회에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