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느 때처럼 오늘 저녁 6시에 왕십리역 광장에 나가 저녁인사 드릴 것"

임종석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출처=
임종석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출처=MBN 화면캡처]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임종석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은 28일 더불어민주당에 서울 중·성동갑 공천배제(컷오프) 결정을 재고해달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임 전 실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정중하고 간곡하게 요청드린다"며 서울 중·성동갑에 대한 전략공천관리위원회의 추천의결을 재고해달라"고 밝혔다.

임 전 실장은  "이번 선거는 질 수 없는 선거이고 져서는 안 되는 선거"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당 지도부의 재고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임 전 실장은 이어 "양산 회동에서 이재명 대표가 굳게 약속한 명문정당과 용광로 통합을 믿었지만 지금은 그저 참담할 뿐이다. 왜 이렇게까지 하는 지 도무지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단결과 통합을 복원하고 민주당이 총선에서 승리할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임 전 실장은 "여느 때처럼 오늘 저녁 6시에 왕십리역 광장에 나가 저녁인사를 드리며 기다리겠다"며 "저의 최종 거취는 최고위원회의 답을 들은 후에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전략공관위)는 지난 27일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전략공천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