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안산 브랜드 빵 개발과 시제품 시식·품평을 위해 협약기관인 관내 제과업체 4개소(좋은아침, 마더앤라이스, 큰숲, 데미안)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민선8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안산시 고유 관광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안산만의 특색을 지닌 안산 브랜드 빵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그동안 시와 협약기관은 안산 브랜드 빵 개발을 위해 ▲지역 특산물 활용 방안 ▲시제품 개발과 시식·품평 ▲판매·홍보 마케팅 ▲시제품 개발에 따른 소비 활성화 홍보관 운영 등 다각적인 방법을 논의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약기관별로 특색있는 시제품을 선보이고 시식과 품평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각 업체별 시제품을 선별해 오는 5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 연계한 안산 브랜드 빵 시식관을 1차적으로 운영하고 시민과 관광객의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협약기관은 상품 개발의 가속화를 위해 노력하고, 시는 소비 활성화를 위한 행정지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미경 위생정책과장은 "안산 브랜드 빵을 개발해 관내 특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새로운 먹거리 브랜드 개발로 안산 음식 관광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28일 직원 교육기관인 '상수도학교'의 현판식을 개최하고 올해 첫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인수 시 상수도사업본부장, 강사 및 교육생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상수도학교는 상수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자체 교육기관으로, 수산정수사업소 내 조성한 기존의 '인천하늘수 배움터'를 상수도 업무에 필요한 직무를 가르쳐준다는 의미를 담아 '상수도학교'로 이름 지어 개소했다.

특히 실무에 강한 상수도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해 2개였던 실무맞춤형 교육을 올해는 6개 과정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이날 교육을 실시한 생산과정을 시작으로 ▲공급과정 ▲회계·요금과정 ▲관망관리과정 ▲수계전환 과정 ▲수질분석 및 관리 과정 등 6개의 실무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120명의 상수도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김인수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 학교를 통해 직원 모두가 맡은 업무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께 더 깐깐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현안 해결을 위한 직무별 실무자 그룹인 ▲하늘수 워킹그룹 신규 운영 ▲자격증 취득 지원 확대 ▲수도법정·전문교육 등 다양한 직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상수도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부산 동래구(구청장 장준용)는 주민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하게 되는 어렵고 복잡한 법률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동래구 구민 무료법률상담실'을 2024년에도 계속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래구 구민 무료법률상담실'은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지방변호사회 소속 변호사가 순번제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1명당 30분가량 상담 할 수 있다.

상담신청은 전화(051-550-4035) 또는 구청을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 구민 무료 법률상담 코너에서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상담내용은 부동산전세사기 피해, 손해배상 등 민사 소송을 비롯해 행정처분과 조세 등을 다투는 행정 소송, 혼인 및 이혼, 상속 등 가사 소송에 관한 사항, 대부업 및 신용카드, 다단계, 취업사기, 전자상거래 등 민생침해 분야와 인권 침해에 관한 내용 등 주민생활 전반에 관련된 사항 모두 가능하다.

동래구 관계자는 "급증하는 행정쟁송과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하여 전문 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무료법률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