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지방자치 대상(大賞) 후보자 추천 받아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19일 동안 접수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출처=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출처=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이하 협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확대에 헌신한 유공자를 찾아 시상하기 위해 지방자치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2015년 시상을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는 지방자치 대상은 ▶지방자치제도 개선에 공로가 있는 지방행정 ▶시민사회단체를 비롯해 다양한 분권 활동을 실현한 지방분권 ▶특별상 등 3개 분야별로 공로자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올해는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 19일 동안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으며, 후보자 추천은 시도별 지역협의회, 지방자치단체, 지방자치 관련 학회 및 시민단체를 통해서 가능하다.

올해의 시상자는 추천자의 공적 사실에 대한 기여도, 전문성, 파급효과 등의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중으로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 개회식에서 수상할 예정이다.

조재구 협의회 대표회장은 “이번 시상은 지방자치 발전이나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힘써주신 유공자를 발굴하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계신 분들이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