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파크골프장 확충 및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 확대 요청

김원중 서울시의원[출처=서울시의회]
김원중 서울시의원[출처=서울시의회]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김원중 서울시의원은 지난 4일 제322회 임시회 관광체육국 업무보고 질의를 통해 서울시가 운영하는 파크골프장 확충과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 검토를 요청했다. 

현재 서울시의 파크골프장은 총11개소 144홀이며 동작, 구로, 강동 등 추가 조성하여 18개소 234홀로 확대될 예정이지만, 파크골프 동호인 수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파크골프장 이용에 대한 시민 수요는 폭등하고 있다. 

김 서울시의원은 관광체육국장에게 파크골프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가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강조하며, 서울시민들이 서울에서 파크골프를 더울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크골프장을 확충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김 서울시의원은 최근 스크린을 활용한 파크골프 시설의 경우 실외 파크골프장보다 작은 공간과 적은 비용으로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제안하며, ‘스크린 파크골프’ 설치가 파크골프장 이용을 원하는 어르신과 시민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서울시의원은 관광체육국장에게 “많은 지역주민들이 서울에서 사용할 파크골프장이 부족에 지방으로 원정을 간다”고 말하며,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서울시립체육시설 및 현재 조성 중인 다목적 체육센터나 복지관 등 서울시 운영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스크린 파크골프 시설을 설치하는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서울시의원의 질의에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스크린 파크골프에 대한 어르신 수요조사와 시설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김 서울시의원은 파크골프장 확충에 관한 질의와 함께 ▶어르신을 대상으로한 생활체육프로그램에 대해 질문하며, 많은 어르신이 프로그램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운영해줄 것을 당부했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안전 운영을 점검하며 서울 권역별 스케이트장 설치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