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발표한 2024년 2월 인물 랭킹에서 배우 김남길이 1위를 차지했다.

2월 인물 랭킹은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키노라이츠의 ‘인물 응원하기’에 누적된 응원 수를 반영하여 선정된 결과다.

김남길은 키노라이츠가 인물 랭킹을 론칭한 2023년 누적 응원 순위와 2024년 1월에 1위를 기록, 이달의 인물로 선정된 데 이어 2월에도 그 기세를 유지했다.

특히 갈수록 더해지는 응원 열기가 눈에 띄었다. 김남길이 2월 한 달 동안 받은 응원 수는 8만 회 이상으로, 2만여 회의 응원을 받았던 1월보다 약 4배 증가한 응원 수를 보였다.

김남길은 지난해 <도적: 칼의 소리>, <보호자>, <뭐라도 남기리>, <아일랜드>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해 활약했다. 이후 넷플릭스 <트리거>에 캐스팅되어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키노라이츠에서는 김남길의 2월 이달의 인물 선정을 축하하며 서비스 내 홈 화면에 1위를 알리는 배너를 내걸었다. 더불어 김남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독 태그 게시판을 제공해 김남길을 응원하는 회원들에게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지난 두 번의 이달의 인물 보상으로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 홍대에서 진행된 김남길 브랜드관 행사, 커피차 전달, 단독 태그 게시판 오픈 등 팬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인물 랭킹에서는 김남길과 치열한 접전을 벌이며 의외의 활약을 보였던 배우 바네사 커비, 지난달 2위를 차지했던 남주혁이 많은 팬들과 키노라이츠 회원의 응원으로 각각 2, 3위에 올랐다. 이 밖에도 배우 임시완, 정수정, 김정현, 서인국, 김선호, 한효주, 정소민이 높은 인기를 보이며 키노라이츠 2월 인물 랭킹 4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 인물 랭킹은 통합 콘텐츠 랭킹으로 공신력을 다져온 키노라이츠가 지난해 9월부터 선보인 새로운 랭킹이다. 매월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이달의 인물로 선정되면 해당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 이벤트 등 인물을 응원한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월별 랭킹과 함께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인물 랭킹은 키노라이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