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해찬‧김부겸 3톱체제 선대위 출범

[출처=더불어민주당]
[출처=더불어민주당]

[전국뉴스=고병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 등 3톱체제의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본격 가동했다.

민주당은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 및 1차 회의를 열고 상임공동선대위원장에는 이재명 대표,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국무총리를 선임했다.

선대위 공식명칭은 ‘정권심판 국민승리 선대위’로 혁신과 통합, 국민참여, 정권심판 등 4가지 핵심내용을 담았다.

이 대표는 이날 “이번 4·10 총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닌 국민과 국민의힘의 대결”이라며 “나라를 망치고도 반성 없는 윤석열 정권의 심판을 위해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며 이번 총선을 ‘윤 정권 심판의 날’로 규정했다.

이어 이 대표는 ""국민과 나라, 당을 위해 이 전 대표와 김 전 총리를 필두로 민주당의 모든 역량이 총집결했다"며 "정권 심판과 국민 승리라는 시대적 과제 앞에 힘을 하나로 모아주신 동지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 전 총리는 "우리 모두가 한 팀이 돼 절박한 이번 선거에서 국민들의 마음과 에너지를 모아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전 총리는 "무책임하고 무능한 윤 정부의 독주를 막기 위해선 우리 후보 모두가 절박해야 될 것 같다"며 "심판론을 이야기하는 국민들이 알아서 해주시지 않겠나라는 안일한 마음과 자세가 있었다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표는 "현실 정치 떠났지만 절실한 심정으로 선대위에 합류하게 됐다"며 "이번 총선은 지금껏 치렀던 선거 중 가장 중요한 선거다. 이번에 꼭 심판을 잘해서 국민들이 받는 고통을 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