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후 생활비, 은퇴 후 연금,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에 대해 상세히 소개

[출처=NH투자증권]
[출처=NH투자증권]

[전국뉴스=이화진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 100세시대연구소는 5060을 위한 은퇴준비 실전 가이드북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단행본은 ‘은퇴 후 생활비’, ‘은퇴 후 연금’,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 등 5060세대가 은퇴 전 알아야 할 실전 가이드를 소개하고 있다. 

은퇴 후 생활비에서는 은퇴 후 필요한 적정 노후생활비와 항목별 실제 생활비, 피부양자 및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혐료 등에 대해 설명하며, 은퇴 후 연금에서는 노후생활의 핵심적인 버팀목인 국민연금, 직장인의 필수 노후자금인 퇴직연금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은퇴 후 투자 및 일자리에서는 은퇴자가 은퇴 후에도 투자에 관심을 가져야 이유, 여유자금의 인컴투자로 노후생활비를 마련하는 방법 등을 제안했다.
 
홍국일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직장인들이 은퇴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는 이유는 은퇴 자체보다는 은퇴 후 생활이 어떻게 변할지 제대로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고 말하며, “2024 슬기로운 은퇴생활을 통해 은퇴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게 된다면 퇴직연금을 중심으로 3층연금을 활용한 노후준비가 한층 더 쉬워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