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조승원 기자] 부산광역시 수영구(구청장 강성태)는 매주 토요일 저녁 상설로 개최하고 있는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의 오는 4월 공연은 과학의 달, 식목일을 기념하는 흥미로운 콘텐츠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프러포즈 드론쇼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4월6일 '나무가 자라요' 공연은 4월 5일 식목일을 기념해 대나무, 야자수, 사과나무 등 푸릇한 생기가 감도는 이미지로 환경 보호의 의미를 담는다. 4월13일 '정글탐험대' 공연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정글을 주제로, 정글 모험을 하며 볼 수 있는 다양한 동물을 실감나게 표현한다. 4월20일 '과학의 달' 공연은 증기기관차, 전구, 라이트형제 비행기와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등 인류의 발전을 가져온 과학기술을 내용으로 담는다. 4월의 마지막 주 준비되는 4월27일 '프러포즈' 공연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사연과 함께 가족과 연인을 위한 애틋한 사랑을 화려한 드론쇼로 선사하며 관람객의 감동을 자아낼 예정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나들이하기 좋은 따뜻한 봄을 맞아 재밌고 행복한 공연을 선사해 드릴 예정이며, 관람객 증가에 따른 대비를 철저히 해 안전한 공연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은군은 보은읍 보청천 벚꽃길 일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보청천 벚꽃길은 보은읍 학림리에서 삼승면 달산리 삼탄교까지 수령 20년 이상 된 4,381그루의 벚나무들이 20km에 걸쳐 이어져 있는 보은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다.

보청전 벚꽃길은 청주, 대전 등 인근 지역보다 만개 시기가 약 10일 정도 늦어 벚꽃을 미처 구경하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보청천에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산책도 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해가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다.

군은 보은읍 죽전리에서 탄부면 고승리까지 3.5km 구간에 수목조명 977개, 도로조명 977개, 볼조명 20개, 고보조명 16개, 별빛조명 6개 등 총 2,036개의 경관조명을 설치해 벚꽃이 모두 질 때까지 매일 일몰 때마다 점등돼 관광객들이 밤에도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양방향 구간에는 빨강·파랑·보라색 등 변하는 레이져 조명이 벚꽃길과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중간중간에 있는 쉼터에는 다양한 조명으로 장식한 포토존이 있어 야간 벚꽃길의 묘미를 보여준다.

아울러 보청천 남다리에서 이평교까지 구간과 보은대교에서 월송리 자전거도로 입구까지 구간에 산책로 데크를 설치해 차량 방해없이 봄의 정취와 익어가는 벚꽃의 향연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2024 보은 벚꽃길 축제가 보은읍 보청천 일월에서 펼쳐져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채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광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야간에도 끊임없이 벚꽃길 축제장을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했다"며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2024 보은 벚꽃길 축제에서 낮과 밤의 아름다운 벚꽃을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은 국도59호선 지리산터널 진출입로 일원을 홍단풍 가로수길로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22년 9월 지리산터널 개통 후 차량 통행 증가 등 주민들의 가로수 조성 건의에 따라 추진한다.

사업은 지리산터널 진출입로 약 3㎞ 구간에 홍단풍 800주를 식재한다.

특히 가을철 단풍 명소로 알려진 밤머리재 홍단풍 가로수길과 시너지 효과로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하는 홍단풍 가로수길을 잘 가꾸고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해 지리산터널 일대를 많은 사람들이 찾는 단풍 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