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 김주영ㆍ영화감독 배창호… 여성 2명포함

위원에는 소설가 김주영ㆍ영화감독 배창호… 여성 2명포함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박근혜정부의  국민대통합위원회가 위원장 및 위원 구성을 마치고 17일 명단을 발표하게 됐다고 밝혔다.

대통령에게 국민통합 관련 정책과 사업을 자문하게 될 '국민대통합위원회'의 민간위원 18명이 모두 구성됐다. 시민사회·종교·문화예술·학계 등 두루 안배됐으며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위원장으로 확정됐다.

지역별로는 위원 18명 중 호남권 출신이 7명으로 가장 많다. 위원장으로는 한광옥 전 민주당 상임고문이 확정됐다.

한 위원장은 4선 국회의원을 관악에서 지냈고 새누리당 대선기구인 대한민국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과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장을 역임했다.

한 위원장과 함께 선임된 위원 17명은 국민대통합이라는 활동 목적을 감안해 시민사회·종교·문화예술·학계 등 각계 각층을 대변할 수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됐다.출신지역별로는 수도권 4명 , 강원 1명, 충청권 2명, 호남권 7명, 영남권 3명, 함경북도 1명 등이다.청와대는 아직 세부 활동에 대해서는 구체적 설명을 하지 않고 있지만, 정치권에서는 무엇보다 지역 갈등ㆍ이념 갈등ㆍ계층 갈등ㆍ세대 갈등 등 4대 현안 갈등을 해결하는데 주력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나온다.

위원회는 효율적 업무 수행을 위해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를 두게 되며 위원회의 업무를 지원하고 실무를 수행하기 위해 민간 전문가와 관계부처 공무원으로 구성되는 ‘국민통합기획단’이 설치 운영된다.
 

저작권자 © 전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