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계좌는 없다. 정치적 목적으로 만든 허위사실일 뿐이다”

국민참여당 이재정 대표는 홍준표 최고위원은 조현오보다 더 교묘하게 패륜을 저지르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홍 의원이 차명계좌에 자신이 있으니까 조현오 청장을 임명한 것이라고 발언한 것에 대해 그를 강하게 질타한 것이다.

 

1일 아침, 국민참여당 이재정 대표는 불교방송 라디오 <전경윤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홍준표 의원이 여당의 최고위원이라는 지위를 이용해서 정말로 무책임한 정치적 발언을 한다한나라당이 이번 인사에 대해서 반성하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할 입장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식으로 나온다는 것은 한나라당이 정말로 잘못된 정당이란 것을 국민 앞에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정 대표는 여당이 특검을 요구하면 민주당은 응할 용의가 있다는 입장인데, 국민참여당은 차명계좌 특검에 어떤 입장이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이 사안은 정말로 특검의 대상이 아니다.

이미 검찰에서도 밝혔다. 차명계좌는 없다. 정치적 목적으로 만든 허위 사실일 뿐이다라며 특검 반대 입장을 밝혔다.

 

차명계좌가 있었다면 정부 여당이 이대로 지나갔겠느냐, 이런 말장난으로 문제를 호도하는 것은 있어서는 안 될 일이고 국민을 모독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정 대표는 이명박 대통령이 조현오 청장의 임명을 강행한 것에 대해 오만과 독선의 임명이라며 조현오 청장의 퇴진과 파면, 구속 수사를 요구하는 지속적인 운동을 벌여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 “(조현오를) 경찰청장으로 인정할 수도 없고 잘못된 임명이기에 당연히 임명권자가 파면을 하고 구속수사를 해야 한다앞으로 경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전국적으로 벌여나가고, 전국을 돌면서 순회집회도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